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자동차 부품 선진기업 SL은 미래 기술과 품질관리로 국내 자동차 역사를 써나가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.
4-1. FEM (Front End Module)
헤드램프(HEAD LAMP), 쿨링(COOLING), 범퍼 빔(BUMPER BEAM), 혼(HORN), 후드 랫치(HOOD LATCH), 센서(SENSOR) 등의 차량 전방(Front End) 부품들을 자동차 조립라인에서 각 각 조립하던 방식에서 발전하여 한 번에 조립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통합 시스템입니다.
FEM의 적용으로 자동차 조립 라인의 공정 및 생산시간 단축이 가능해 졌고, FEM 품질혁신을 통하여 완성차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FEM의 장점
차체 장착 및 탈착 용이
원가 절감
정비성 용이
차량외관 치수품질 향상
부품의 통합
전방부품 레이아웃 최적화
중량 절감
차량공력 성능 최적화
4-2. AAF (Active Air Flap)
라디에이터 그릴과 라디에이터 사이에 개폐가 가능한 FLAP을 장착하여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.
고속 주행시 Flap을 폐쇄함으로써 차량의 공기 저항을 감소시키고 주행 안정성을 도모합니다.
엔진 룸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여 부품이 과열될 우려가 있을 경우에는 플랩을 개방하여 엔진 룸 내부 온도를 낮추는 기능을 합니다.
차량의 위치에 따라 디자인에 따라 1~3개의 AAF가 적용됩니다.
기능
엔진룸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를 제어하여 공력성능향상, 연비개선, 난방성능향상, 배기가스 저감